본문 바로가기
형사사건/교통범죄

음주운전변호사 선임비용 걱정이 될때는

by 세웅LAW14 2021. 8. 31.

 

기본적으로 음주운전변호사 선임비용은 최소로 몇백만원대 이상이라고들 합니다. 책정되어 있습니다. 이마저도 여러 사안의 경중을 따져서 업무난이도가 상승한다면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밖에 없지요. 따라서 필자의 경우 가벼운 전화상담을 진행하면서 금고 이상의 형(징역형 혹은 징역형의 집행유예 등)을 선고 받을 수 있는 경우나 무죄를 받길 희망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꼭 법률대리인을 지정할 것을 권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무죄가 불가능하고 가벼운 벌금형이 예상되는 사안의 경우에는 배보다 배꼽이 클 수도 있다는 점을 잘 설명하여 본인이 스스로 대응할 수 있는 기본적인 방법을 설명해주고 음주운전 변호사를 선임비용을 구지 지출하지 말 것을 권유해드리는 것이지요.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들이 문제일 텐데요.

 

 

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받을 경우 직업을 잃는 직업적 특성을 가지고 있는 분이거나 자신이 구속될 경우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의 생계까지 위태로워지는 분들의 경우에는 음주운전변호사 선임비용이 부담되더라도 가능하면 방문상담이라도 진행할 것을 권고하는 편입니다. 선임계약까지는 이르지 않더라도 적어도 현재 자신이 처한 법률적 위기가 어느 정도이며 사안을 해결하기 위한 대략적인 방향성을 자세한 상담을 통해 알아두는 것이 좋을 수밖에 없기 때문이죠.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할지도 모른 채 해결하기 힘든 문제를 감당하는 것만큼 힘든 일도 없기 때문에 음주운전변호사 선임비용 마련이 어렵다고 하더라도 소정의 상담비를 지급하고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은 권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 사항을 몇 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간혹 무조건 원하는 결과를 100% 보장해주겠다고 약속하거나 매우 저렴한 음주운전 변호사 비용을 제시하며 선임을 권유하는 자들이 있는데, 이 경우 법률브로커가 아닌지 한 번 의심해보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어떠한 사안이라도 100%를 보장해주는 것은 법조계 시스템을 감안했을 때 결코 불가능한 약속입니다. 

 

 

또한 변호업무에 투여해야 하는 최소한의 시간이 감안했을 때 음주운전변호사 선임비용을 터무니없이 저렴한 비용을 제시한다는 것은 사건을 소위 ‘날림’으로 처리하는 ‘묻지마 선임’의 법률브로커일 가능성이 높으니까요. 반드시 직접 변호사와 상담이 가능하고 소통이 가능한지를 수시로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법무법인 세웅은 여러 가지 성공적인 선례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며 투명한 사건처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업계 최저수준의 저렴한 음주운전변호사 선임비용을 제시하며 당장 금전적으로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해 분할납부 시스템도 지원해드리고 있지요. 믿을 수 있는 전문가를 찾고 있다면 언제든 편하게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